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 실시

 

안녕일보 홍주현 기자 |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의 유관기관 네트워크 회의(1차)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성시 복지정책과 관계자 및 안성시 동·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등 안성시 관내 유관기관 9개소의 대표와 실무자가 참석해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사업 안내와 더불어 각 기관별 사업 현황 공유를 통한 기관별 연계협력 사항을 구체화하는 등의 사회적 안전망에 대한 심도 있는 안건들이 논의됐다.


또한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복지자원 지원체계를 구축했고,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활동가 ‘이웃살피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및 고독사 고위험군에 대한 솔루션팀 운영에 대한 협조 요청도 함께 이뤄졌다.


향후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고립가구를 발굴?지원하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내 다양한 주체들과 함께 지역사회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만들어 안전한 안성시를 만들어 가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