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정신건강의 날(10.10.) 기념 평택시 송탄보건소 『2022년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안녕일보 홍주현 기자 | 평택시 송탄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지난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평택북부복지타운, 한국복지대학교 캠퍼스, 라온고등학교, 송탄보건소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하여 감동글귀 퍼즐 맞추기, 정신질환 OX퀴즈 맞추기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스트레스 측정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정신건강 상담을 지원했으며, 학생, 청년, 노인 등의 약 600명의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또한, 우울, 불안 등 정신과적 문제로 정신건강의 돌봄이 필요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업을 안내하고, 조현병 등 정신질환에 대해 바로 알리며, 정신건강상담전화를 적극 홍보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신건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널리 홍보할 계획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얻고, 주변과 스스로의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시에서는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평택시 송탄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