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새로운 수원특례시를 만들어가는 데 새마을회가 함께해달라”

‘2022년 수원시 새마을회장단 워크숍’개최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수원시새마을회가 17,18일 포천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에서 ‘2022년 수원시 새마을회장단 워크숍’을 열고, 새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새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수원지역 새마을회 관계자들의 소통·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워크숍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홍순주 제18대 수원시새마을회장, 4개 구별 새마을 단체 회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이재준 시장의 ‘민선 8기, 새마을과 함께할 7가지 약속’ 특강 ▲조재범 전(前)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장의 ‘탄소중립 실천 방안’ 특강 ▲포천아트밸리 등 선진지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시장은 강연에서 ▲경제- 소상공인 지원 ▲생활- 환경특례시 조성, 생태하천 자연성 회복 ▲돌봄- 통합돌봄도시, ‘날마다 축제’ 어디나 공연장 ▲혁신- 직접 민주주의 실현, 시민과의 소통 등 7개 사업을 새마을회와 협력해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이재준 시장은 “새마을운동의 구호인 ‘잘 살아보세’의 진정한 가치를 수원시도 함께 실현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며 “‘소상공인 경영 안정화 지원’ 등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새마을회에서도 큰 관심을 두고 있는 ‘탄소중립 환경특례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투리땅 등 도시 빈 공간 곳곳에 1000여 개의 손바닥 정원을 조성하고, ‘탄소중립 그린도시 조성 사업’을 설계해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새로운 수원특례시를 만들어가는 길에 새마을회 관계자분들이 늘 함께해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