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읍 행정센터를 마지막으로 정명근 화성시장, 한 달간 5개 권역 찾아 시민 설명회 가져

○ 5일 남양읍행정복지센터 시작으로 21일 봉담읍행정센터 까지 5개 권역 찾아가 ‘소통행정’펼쳐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정명근 화성시장이 민선 8기 출범 100일을 맞아 개최한 ‘화성시민 주요 관심사업 설명회’가 21일봉담읍행정센터 회의실을 마무리로  열띤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지난 5일 남양읍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7일 동탄출장소, 12일 화성종합경기타운, 13일 화성시근로자복지회관, 21일 봉담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시민 총 5백여 명이 참여했다.

 

시민들은 시장과 주요 사업 부서장이 함께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질문에 답하는 것에 신선함을 느꼈으며, 추진 중인 정책들의 방향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모든 권역에서 주요 관심사로 지목된 것은 교통분야였다. 시민들은 버스 노선 확충 및 증차, 철도사업 적기 추진, 상습 정체구간 해소 등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정 시장의 교통개선 의지에 힘을 보탰다.

 

 

또한 서남부권 지역에서는 화성시립의료원의 건립과 도시가스 보급사업, 봉담지역은 문화예술타운 건립, 동부지역은 노후화된 구도심의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어린이 과학관 건립, 동탄 지역은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사업과 화성형 보타닉가든 조성사업이 특히 주목을 받았다.

 

봉담읍 설명회 때는 시장께서 말씀하시기를 수인분당선 오목천- 어천 사이 역은 봉 3지구 개발과 연게되어 있으니 봉 3지구가 삽을 떠야 시작할 수 있다고 하셨고, 신분당선 봉담연장도 자타에서 b/c가 1 이하여서 시에서는 예타를 올릴 수 있다고 했다 , 주무부서인 철도공단에서 직접 사타를 하도록 건의하겠다고 했다 ...

 


정명근 시장은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커다란 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기회가 될 때마다 시민을 찾아가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시민과 함께 시정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