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삼죽면의 백년지계(百年之計)를 논하다

삼죽면 정책공감토크 개최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안성시 삼죽면은 27일 삼죽면주민자치센터 1층 회의실에서 주민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삼죽면 정책공감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들에게 시정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며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된 이날 정책공감토크는 삼죽면 주민자치센터 밴드부의 공연으로 시작된 후, 민선8기 시정 운영방향 및 핵심 공약사항과 대규모 산업단지 및 반도체 특화단지 조성, 안성도시공사 설립 등 내년도 중점사업에 대한 김보라 안성시장의 브리핑이 진행됐다. 특히 안정적 농업소득 보장, 어르신 계층별 맞춤지원, 버스라운지 및 스마트쉘터 설치 등 삼죽면 주민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에 대해서는 더욱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진 2021년도 주민 건의사항 추진경과 보고와 각종 질의응답 시간에는 삼죽면의 백년지계(百年之計)를 위한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축산업에 대한 시정 방향과 ‘고삼-삼죽’간 지방도 306호선 개설 및 ‘죽산 장능리-삼죽 진촌리’간 도로 포장 개설 등 지역 현안에 대해 김보라 시장 및 배석한 시청 국·소장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보라 시장은 “지난 7월 1일부터 출범한 민선8기는 시민중심·시민이익을 위한 혁신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하며, “항상 시정에 관심을 보여주시고 바쁘신 중에도 오늘 행사에 참석해주신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시민 여러분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