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WK리그 보은상무여자축구단 전지훈련 유치

국내·외 굴지 축구팀 훈련지로 선택돼 전지훈련의 메카로 부상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영덕군이 충북 보은상무여자축구단의 동계 전지훈련지로 결정되는 등 축구 전지훈련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다.


여자 프로축구 실업팀 보은상무여자축구단은 자체 전지훈련 장소로 영덕군을 선택해 이미연 감독을 비롯해 선수단과 코치진 30여명이 강구대게축구장에서 이달 14일부터 22일까지 전지훈련을 진행하게 된다.


영덕군은 지난 2월 프로축구 FC서울팀 전지훈련지로 결정되고 3월에는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 U-19 축구 국가대표팀의 전지훈련지로 선택된 데 이어, 이번 WK리그 소속인 보은상무여자축구단의 전지훈련까지 유치함으로써 국내․외 굴지의 축구팀들이 최적의 전지훈련지로 영덕군을 손꼽고 있다.


또한, ‘2022 하계 영덕 축구팀 전지훈련 지원 사업’으로 16개 초등학교 U12, U11, U10 팀 700여명을 유치해 전국의 축구 꿈나무들이 함께 땀 흘리고 소통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영덕군 이태호 시설체육사업소장은 “훌륭한 선수들이 영덕 축구의 산실인 강구대게축구장에서 훈련하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전지훈련 동안 선수들이 어떤 불편함이 없이 훈련에만 집중해 기량을 한층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