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신규 지방공무원 대상 직무아카데미 실시

MZ세대 신규 공무원, 인적 네트워크 구축으로 현장 적응 기여

 

안녕일보 배용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은 18일부터 2일간 2023년 1월 1일자로 관내 신규 발령받은 지방공무원 33명을 대상으로 지제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신규 지방공무원 직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처음 발령을 받아 적응이 어려운 MZ세대 신규 지방공무원의 직무·소양 역량을 높이고, 올바른 공직관을 함양하여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다.


연수는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K-에듀파인을 실습하는 참여형 연수로 이루어졌다. 내용은 학교회계, 급여, 공문서 작성 등의 직무 분야와 새내기 공무원 공직관 다지기, 공직자가 알아야 할 직장예절의 인성분야다.


특히 연수생 전원이 공직관 다지기 발표를 하면서 모두가 주인공이 되어 자신의 공직관을 공유하며 서로서로 얼굴을 익히는 친숙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한근수 행정국장은“이번 대면 직무 아카데미를 통해 MZ세대 새내기 공무원의 직무·소양 역량을 강화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앞으로 공직자로서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지방공무원들이 인성과 역량을 겸비한 교육행정인으로 성장하여 미래 교육행정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 맞춤형 연수를 개발하여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올해에 연구·학습조직, 행정실장협의회, 지방공무원 직무 아카데미를 확대할 계획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