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59회 도서관주간 '환경을 지키는 초록도시 안성' 운영

환경을 주제로 한 독서진흥행사를 도서관에서 즐겨요!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안성시는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이하여 ‘환경’을 주제로 관내 5개 공공도서관(중앙·공도·진사·보개·아양)에서 다양한 행사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도서관주간’은 4월 12일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여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정한 기간으로, 안성시 도서관은 보다 많은 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4월 한 달로 기간을 확장하여 강연·특강·전시·참여행사를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


먼저, 강연은 환경 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각 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중앙)'생명에게 배운다: 생물연구자의 극지일기'이원영 박사 ▲(공도)'기후위기 부의 대전환'홍종호 교수 ▲(공도)'한반도는 지진으로부터 안전할까?'홍태경 교수 ▲(보개)'나의 비거니즘 만화 '보선 작가(비대면) ▲(진사)'그림책 속 은유의 힘'오세나 작가 ▲(아양)'인간과 자연의 공존'박병권 교수 등 다채로운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시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강은 에너지프로슈머·분리배출·업사이클링 등에 대해 학습하고 친환경 재료를 통한 만들기 수업으로 진행되어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흥미로운 환경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환경을 주제로 한 도서·원화·사진 전시와 참여활동 운영으로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한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