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선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 촉구

제376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이대선 수원특례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율천·서둔·구운·입북동)은 8일 제376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대에 올라 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본 의원은 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 촉구에 대한 단단한 결의를 다지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서수원권은 오래전부터 비행기 소음피해를 받고 있는 지역이다”며 “본 의원의 학창시절 뿐 아니라 현재도 학생들이 선생님의 목소리를 뒤덮는 비행기 소음으로 수업에 지장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의원은 “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는 수원특례시 뿐 아니라 경기도지사 선거 때도 여야 할 것 없이 공약으로 내세웠고 현재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 현안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5월 30일 국민의힘 의원들의 기자회견을 언급하며“군공항 이전과 경기남부국제공항은 이제 더 이상 정쟁의 도구가 아니라 한마음 한뜻으로 유치의 초석을 다지는 기점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 의원은 “더 이상 정쟁의 도구, 당과 당 싸움이 아닌 여야의 합심으로 삭감된 예산을 어떻게 다시 복구할 것인지 논의해야 하고 민민갈등, 시민단체의 균열을 다시 봉합할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이재준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의 지혜를 모아 군공항 이전 및 경기남부국제공항 유치에 있어 문제가 된 사항들을 적극 재검토 및 논의할 것”을 부탁하며 “저를 포함한 의원님들께서 정책 대안과 예산 수립의 방향성을 함께 만들어 주실 것”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수원 발전에 여야는 없다, 민생에 여야는 없다”며 “발전된 정책 수립으로 실질적으로 목소리를 내야 할 국방부와 국토부에 가서 김기정 의장과 이재준 시장이 손을 맞잡고 정책을 제안할 것”을 요청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