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3 청년 및 직업계고교생을 위한 청년안정 일자리박람회 성료!

안양시 관-산-학이 함께 만드는 지역중심 취업률 제고 노력 및 직업계고 인식개선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 개최

 

안녕일보 배용 기자 | 9월 14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시, 안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 안양과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2023 청년 및 직업계고교생을 위한 청년안정 일자리박람회'가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됐다. 지난해에 이어 안양시 관-산-학이 함께 동행하여 시행된 2023 일자리 박람회는 안양시 청년과 직업계고교생의 취업을 위해 함께 진행됐으며, 지역의 구인난 해소가 가능함은 물론 직업계고교 1, 2학년 학생들도 함께 참여함으로써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는 살아 움직이는 직업교육의 장이었다.

 

관내 6개 직업계고(경기게임마이스터고∙근명고∙안양공업고∙안양문화고∙평촌경영고∙평촌과학기술고)와 지에프머시닝솔루션즈㈜, ㈜삼천리 외식사업부, ㈜토니모리, 힐앤토㈜, 노무법인 벗, ㈜한스제과 등 33개 우수 기업이 참여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고3 학생들은 단순 취업정보 제공과 가상면접 기회 부여를 뛰어넘어 기업과 현장 맞춤형 1:1 면접을 통해 인력 매칭이 실제로 이루어졌으며, 1, 2학년 학생들은 취업특강, 모의면접, 직무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AR/VR 면접체험, AI자소서 작성, 취준생 인생네컷, 퍼스널컬러진단, 크로마키 체험, MBTI 성격유형검사 등 에 참여하며 취업을 위한 사전 준비 기회를 가졌다.

 

박람회에 참여한 고 학생은 “청년 언니 오빠들과 함께 박람회에 참여해 보니 얼마나 간절한 마음으로 구직활동을 하는지 그 절실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남은 1년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면서 나만의 강점들을 차곡차곡 쌓아 내년 안양시 직업계고교생을 위한 일자리박람회에 꼭 참가하여 구직을 성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고아영)은 “안양시 관-산-학의 협력을 통해 직업계고 3학년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매칭을, 1, 2학년 학생들에게는 취업에 대한 관심과 준비를 할 수 있는 적극적인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지역직업교육생태계를 탄탄히 구축하여 직업계고 인식개선 및 취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