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년 안성맞춤 아카데미 '쓰레기박사' 홍수열 소장 강연 개최

“지속가능발전의 도시, 안성” E.S.G.와 평생학습의 두번째 만남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안성시가 이지영 정리전문가 강연을 성황리에 마치고 오는 7월 17일 오후 2시 안성맞춤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지속가능발전의 도시, 안성” 테마의 두 번째 강연으로 ‘쓰레기 박사’ 홍수열 소장의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 제로웨이스트로 가는 길' 강연을 개최한다.

 

7월 ESG특집 강연은 지난 미니멀리즘 강연에 이어 ‘해야만 한다’고 알고 있지만 ‘왜’, ‘어떻게’ 알기는 어려운 쓰레기 분리배출과 분리배출의 결과에 대해 밀도 있게 조명 해보고, 다양해지는 플라스틱 용기 분리배출법까지 우리 곁의 쓰레기, 그 모든 것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으로 기획했다.

 

이번 강연은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 , 「대한민국 녹색시계」 등의 저자이자 서울환경연합 쓰레기위원장,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환경공학자, 홍수열 소장을 초청하여 쓰레기를 잘 버리는 것을 넘어 쓰레기 없는 ‘제로 웨이스트’ 사회로 가는 길로 돛을 펼 예정이다.

 

안성맞춤 아카데미 강연: 지속가능발전의 도시, 안성은 이번 7월 강연 이후 10월, 11월에 ESG와 평생학습의 만남이 순차 진행될 예정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