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방위협의회, 10월 월례회의 개최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10월 14일 오후 7시, 행정복지센터 2층 소회의실에서 ‘화서2동 방위협의회 10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황성준 화서2동 방위협의회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10여 명이 참석해 지역 안보 현안과 시정 홍보사항을 공유했다.

 

회의에서는 ▲예비군 화서2동대 2025년 후반기 2차 작계훈련 보고를 비롯해 유사시 예비군 지원사항을 점검하고, ▲소형가전 환승센터 운영 등 화서2동 주요 추진사업과 ▲수원시·팔달구 주요 정책 홍보 등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주민 안전 확보와 지역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10월 25일 개최되는 제2회 화서랑축제와 관련하여,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방위협의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은아 화서2동장은 “지역 안보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시는 방위협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과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성준 위원장은 “예비군 훈련 등 안보 현안에 적극 참여해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실질적인 안보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화서2동 방위협의회는 주민 안보의식 고취와 예비군 지원활동, 재난 대응 협조체계 구축 등 지역사회 안전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