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청렴주니어보드, 꿈돌이한마당서 '청렴체험부스' 운영

MZ세대 청렴주니어보드-학생, 미래세대가 함께 만드는 청렴 문화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과 청렴주니어보드는 지난 25일, 일산호수공원에서 열린 고양꿈돌이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청렴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청렴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 중인 MZ세대 청렴주니어보드가 직접 기획과 운영을 맡아, 미래세대가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의 의미를 더했다.

 

체험부스는 학생 눈높이에 맞춘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비누 만들기’체험은 손씻기를 통해 청결을 지키듯, 작은 실천이 청렴의 출발점이 될 수 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함께 진행한‘청렴 포토존’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청렴의 핵심가치를 선택하고 사진으로 남기며, 청렴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행사 현장은 체험을 즐기려는 학생들로 북적였으며, 놀이처럼 즐길 수 있는 청렴 프로그램 구성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한 한 청렴주니어보드 위원은 “청렴은 강요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공감과 참여를 통해 확산된다고 생각한다”며 “학생들과 청렴의 가치를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렴은 멀리 있는 이상이 아닌, 누구나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임을 교육공동체에게 알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