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1월 22일 2024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및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성과 나눔회를 개최하고 안양지역교육협력 기반의 교육 활동 사례를 공유했다.
안양시청에서 열린 이번 성과 나눔회에는 이승희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하여 안양 관내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 경기공유학교 운영자, 지역교육 활동가 등 안양 지역교육 관계자 450여 명이 함께했다.
‘2024 안양지역교육협력 성장과 나눔’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이승희 교육장은 “안양지역교육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꿈대로 결대로 미래를 여는 안양과천 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하며, “우리 학생들이 꿈의 은하수를 만들어가는 한 걸음 한 걸음을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지역협력 기반 글로컬 교육!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미래 글로컬 리더로의 내일을 그려 나가는!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섹션으로 나누어 안양에서 이루어진 다양한 교육 활동에 대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다양한 주체가 발표하며 안양만의 특색이 담긴 교육에 관한 결과를 나누었다.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지구와 함께 건강학교’를 운영한 안양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은정 간사는 “나의 건강 뿐 아니라 내가 살아가는 지구의 건강도 지키는 것이 중요함을 목표로 하여 탄소중립 및 생태교육을 포함한 환경교육과 수영 교육을 했다”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강조하며 안양미리내공유학교에 대한 앞으로의 기대감을 나타냈고, 지역연계 인문독서교육 및 디베이트 프로그램 활동 결과를 발표한 안양부흥중 백O연 학생은 “여름방학 때 부림중학교와 함께한 디베이트 활동을 통해서 생각하는 힘이 더욱 커졌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