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일보 배윤 기자 | 고양특례시는 청소년들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2025년도 고양시대학생멘토단 ‘고양유니브’의 새로운 단원을 2025년 1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대학생멘토단은 지역 대학생들이 관내 중․고등학생들에게 학과 멘토링을 제공하여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고양시 관내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고양시에 거주중인 대학생 ▲고양시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재학생과 휴학생 모두 참여할 수 있으나 대학원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단원 신청은 모집 포스터 내 신청 링크를 통해 진행되며, 멘토 선발은 지원 내용의 충실성, 학과의 다양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된다. 합격자는 2025년 1월 24일(금)에 고양시청소년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고양시대학생멘토단은 청소년들에게 학과 및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며 후배 청소년들이 진로를 설계하고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소통 활동에 참여하며, 다양한 네트워킹 및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2024년 멘토 단원으로 활동했던 한 대학생은 “처음에는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걱정도 됐지만, 청소년들에게 나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과정에서 큰 보람을 느꼈다”며, “중․고등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많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으며, 나 자신도 성장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고양시 대학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특별한 경험이었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 “고양유니브는 대학생들이 가진 경험과 지식을 지역 청소년들과 공유하며, 멘토와 청소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 고양시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