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화성시 방사능 등 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관리 조례(안)'본회의에서 통과시켜

화성시의회 김상균 의원(대표발의)을 포함한 13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발의해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지난 제227회 임시회에서 경제환경위원회 국민의힘 당이 부결시킨 '화성시 방사능 등 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수산물 관리 조례(안)'을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원 찬성으로 제227회 2차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

 

해당 조례(안)은 화성시의회 김상균 의원(대표발의)을 포함한 13명의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발의했고, 조례의 주요 내용으로는 수산물 안전관리 세부 추진계획 수립 근거 마련 및 수산물 유해물질 안정성 조사 의뢰에 대해 규정하고 방사능 오염이 의심되는 경우 시장에게 방사능 검사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정하는 것이 목적이다.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배정수 의원은 국민의힘의 명분 없는 반대에 유감을 표하고 더불어민주당은 화성시민의 건강과 알권리를 위해 끝까지 지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해당 조례(안)를 본회의에서 통과시키면서 앞으로도 시민에게 꼭 필요한 일이라면 여·야를 구분하지 않고 서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