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 ‘2024 평택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수렴을 위한 기획워크숍'’ 개최

2024 평택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이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 활동

 

안녕일보 배윤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토요일 평택 이충동 경동인재개발원에서 2024 평택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수렴을 위한 기획워크숍’을 개최했다.

 

2024 평택 경기이룸학교는 학생이 희망하는 주제를 학교 밖 자원과 연결하여 학생의 자율적 도전과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운영 과정에서 학생 주도성을 높이기 위해 ‘학생의견수렴을 위한 기획워크숍’에서 확정된 주제를 바탕으로 추후 운영자를 공모·선정하여 운영된다.

 

이번 기획워크숍에는 초5~고3 연령의 학생 총 31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하는 12명의 ‘공유멘토’의 조력을 받아 각자의 주제를 구체화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비슷한 주제를 가진 친구들끼리 모둠을 지어 프로그램을 기획해보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생각을 정립할 수 있었으며,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토의 열기가 매서운 한파를 녹일 정도였다.

 

기획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는 것과는 다른 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구체화해 볼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전하며 직접 제안한 주제로 이룸학교가 운영될 수도 있다는 것에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2024 평택 경기이룸학교는 운영자 공모·선정이 끝나는 5월 이후 본격적인 참여 학생 모집이 시작되어 순차적 운영될 예정이며, 10월에 실시할 성장나눔 발표회를 종점으로 활동이 마무리된다. 일정과 관련한 문의는 평택교육지원청 지역교육협력팀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