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교육지원청,'사립학교 행정 협의회'개최

공·사립학교의 균형 성장을 위한 지원방안 모색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1월 30일, 31일 양일간 사학의 균형 성장과 교육지원청-사립학교 간 소통 활성화를 위해 '평택 사립학교 행정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사립중 · 고 · 특수학교 행정실장 25명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해 ▲2024년도 경기교육 기본계획 안내 ▲사립학교 예산 집행률 향상 ▲교육환경개선사업 시설 공사 추진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외에도 학교별 현안 사항 등을 공유하며, 교육지원청-사립학교간 실질적인 지원 방법 마련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학교 관계자들은 사립학교 행정 운영의 고충과 현안 사항을 공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사학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에 감사함을 표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사립학교의 노후 시설을 개선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2023년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사업, 학교환경개선사업(대응), 교육환경개선사업(교특) 등 20교 669억원을 지원했고, 2024년도에도 사업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평택교육지원청 이헌주 행정국장은 “평택은 경기도내 사립학교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 사립학교가 미래 교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사립학교의 다양한 어려움을 청취하여 실질적인 업무 지원 체계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