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청계사와 안양미리내공유학교 투게더·인성교육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3월 12일,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사업 협력을 위한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대한불교조계종 청계사 업무협약 체결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2일 청계사와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올해부터 경기도의 31개 시군에서 학생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교육활동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인 경기공유학교가 시작되며, 안양에서는 안양미리내공유학교를 운영한다.

 

‘안양의 다양한 지역교육 자원을 활용하여 미래 글로컬 리더로의 내일을 그려 나가는 학생 맞춤형 안양 공유학교’를 의미하는 안양미리내공유학교는 4월 13일, 청계사에서 이루어지는 ‘마(마음을) 더(더하는) 스쿨 더불어 숲학교’를 시작으로 인성, 첨단기술, 진로, 체육, 외국어 등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청은 작년 12월 한 달간 4회에 걸쳐 청계사와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인성체험’ 프로그램을 파일럿 운영했으며, 체험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는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그 결과에 힘입어 가족 소통 인성교육, 가족과 함께하는 디지털시민교육,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교실 등 다양한 가정 연계 인성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이번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업무협약식에는 이승희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성행 청계사 주지 스님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업무 담당자 등이 함께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안양미리내공유학교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안양미리내공유학교 홍보 및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성행 주지 스님은 청계사와 함께하는 안양미리내공유학교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청계사가 가지고 있는 문화유산과 사찰을 둘러싸고 있는 숲을 활용하여 가족이 함께하는 가정 연계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희 교육장은 “안양미리내공유학교를 통해 학교에서뿐 아니라 학교 밖에서도 학생 맞춤형 교육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꿈의 은하수(미리내)를 만들어가는 안양 학생 모두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