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양주시 18개 기관 협력 ‘ESG 실천 협약’

양주시 내 18개 기관 ‘양주 ESG실천 협의회’ 창립 및 협약체결

 

안녕일보 배윤 기자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이 양주시 18개 기관과 손잡고 ‘ESG (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25일 ESG 가치 실현 과 양주시 발전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양주 ESG 실천 협의회 창립식에 참여해 ‘양주 ESG 실천 협의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은 한국수자원공사, 의정부세무서, 경동대학교, 서정대학교, 예원대술대학교 등 15개 기관과 양주시, 양주시의회, 국회의원실이 고문기관으로 함께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환경(Environmental)분야 하천·국토 대청결운동, 일회용품 줄이기 활동 ▲사회적 기여(Social)분야 공동 ‘안전·청렴 결의대회’및 공동 사회공헌활동 전개 ▲거버넌스(Governance)분야 협의체 구성·정착 및 기관 특성을 살린 교차 교육 실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등 18개 협약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연간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협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이번 협약이 기관 간의 협약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ESG 가치 실현이 지속될 수 있도록 미래세대 주인공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ESG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