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현행복건강센터, 주민 건강 도모할‘백세 건강 스쿨’ 추진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시흥시 신현행복건강센터에서는 신현동 일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백세 건강 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운영된다. 1교시에는 백세 체조를, 2교시에는 어르신을 위한 방과 후 교실을 진행한다.

 

1교시에 진행되는 백세 체조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5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신체활동이다. 2교시 어르신 방과 후 교실은 시흥시보건소 놀이활동가와 협업해 진행되며 어르신의 마음과 신체 건강을 증진하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신현행복건강센터는 신현동 일대 경로당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혈압, 당뇨, 체지방 측정 및 금연 등록, 상담, 치매인지 선별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요가동아리, 새우개 민요ㆍ장구 동아리, 행복 줌바 골드 등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백세 건강 스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요가나 줌바댄스는 노인에게 힘든 운동일 수 있는데 백세 체조 프로그램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운동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고, 마음 건강 활동도 무척 흥미로웠다”라고 만족해 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더 많은 주민이 신현행복건강센터에서 진행되는 지역 밀착형 건강관리를 통해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