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다학제 전문 담당자 협업 연수

‘저자와 함께하는 대화놀이 워크숍’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7월 24일 시흥에코센터 초록배곧홀에서 다학제 전문 담당자 협업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복지안전망 차원에서 기초학습센터, Wee센터, 교육복지지원센터, 특수교육지원센터 각 영역에서 학생을 지도하고 지원하는 여러 부서의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특별히‘저자와 함께하는 구조화된 대화놀이’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중심의 연수이다.

 

이번 연수는 먼저 다양한 전문 분야의 교육지원청 담당자들간 소통과 관계 형성의 기회를 통해 복합적인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만나게 되는 경우 원활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앞으로도 학생을 직접 만나 가르치거나 상담하는 교육지원청 전문담당자들이 학생들의 어려움을 통합적인 관점을 가지고 전문분야 지원내용과 애로사항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더 마련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교육복지안전망이 학습, 상담, 특수, 복지가 학교 내에서 다양한 교육지원이 분절적인 아닌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며 지역사회 돌봄과 복지자원과도 신속히 연결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육복지사는 “교육지원청의 다른 분야의 선생님들을 만날 기회가 쉽지 않은데 함께 대화놀이라는 특별한 활동을 배울 수 있었고, 업무소진도 해소하고 학생지도에 대해서도 궁금한 점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밝혔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