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2024년 학생기자단 발대식 개최 및 언론교육 진행

교육수요자 중심 맞춤형 홍보를 통한 공감과 호응 유도 및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 제공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28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자와의 만남’을 통한 언론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기자단은 교육수요자 중심 맞춤형 홍보를 통한 공감과 호응 유도 및 학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올해로 5기를 맞이한 학생기자단은 수원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12월까지 학교 소식, 교육활동 등 교육현장을 취재하고 수원교육 특색사업 및 모범사례 등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2024년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학생기자단 위촉장과 기자증을 수여했으며 이후 ‘기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자와 기사란 무엇인가 ▲기자의 역할 ▲기사의 종류 ▲기사 작성 실무 등 언론교육도 진행했다.

 

특히 기사 작성 실무 시간에 학생들은 ▲학생들이 만드는 축제, 영통제 ▲선배의 경험, 후배의 열정: 삼일고등학교 멘체링 ▲딥페이크의 심각성 ▲수원시립미술관 ‘올리비에 드브레: 마인드스케이프’ 전시 개최 ▲국군의 날로 인한 졸업식 연기 ▲스테플러의 위험성 등 다양한 주제로 기사도 작성해 보았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수원교육 홍보를 위한 학생 대표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의 눈높이에서 생생하고 다양한 교육현장의 소식을 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학생기자단이 작성한 기사, 칼럼, 카드뉴스, 홍보 동영상 등의 결과물은 수원교육지원청 홈페이지, SNS 등에 탑재하여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