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어려운 이웃 180세대에 김장을 전달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은 지난 20일 구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2024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구운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진행된 김장 나눔 행사에는 새마을 3단체,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등 단체원 50여 명이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해 힘을 모았다.

 

이른 아침부터 모인 참가자들은 위생 장비를 착용한 뒤 절인 배추에 양념을 버무려 준비된 상자에 정성스럽게 포장했다. 구운동 단체원들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김장 180박스는 추운 겨울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24년 구운동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는 지난 18일 새마을 텃밭에서의 ‘사랑의 무 수확 활동’을 시작으로 19일 ‘재료 손질 및 양념 속 완성’ 20일 ‘김칫소 넣기와 배부’라는 3일간의 대장정 끝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정현미 새마을부녀회장은 “오늘 사랑과 정성으로 버무린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어르신들께서 따듯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은준 구운동장은 “원활한 김장 나눔을 위해 3일 동안 열심히 봉사해 준 구운동 단체장·단체원과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또 뒤에서 힘을 보태주신 여러 기관과 봉사자분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애정을 듬뿍 담아 만든 김장 김치를 구운동 이웃분들께 전달하여 따스한 온기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