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한 오늘, 장안구 새빛내일나들이와 함께해요!'... 수원시 장안구, 플리마켓 행사 개최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수원시 장안구가 지난 12일, '제2회 새빛세일페스타, 수원' 연계 권역별 소비 축제로 새·세·페 붐을 조성하고, 전통시장 상인회와 인근 소상공인이 참여한 플리마켓 개최로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심심한 오늘, 장안구 새빛내일나들이와 함께해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플리마켓에는 정자시장 상인회와 인근 소상공인이 참여하여 △잔치국수, 부추전, 카페 등 먹거리 부스 △에코백과 달고나 만들기 체험부스 △반려동물 수제간식, 행주 등을 판매하는 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행사에 방문한 주민들이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아울러, 새빛버스킹 공연팀의 설장구놀이와 마술 등 문화공연이 펼쳐지고, 관내 물가모니터요원들의 전통시장 이용 및 물가안정 캠페인 활동이 더해져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

 

김근태 경제교통과장은 “고금리가 지속되면서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있다. 오늘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살림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많은 주민, 상인회, 소상공인 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물가안정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