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2023년 화성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성료

 

안녕일보 배윤 기자 |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3년 화성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누구나 살고 싶은 최고의 도시 화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변화를 이끌어온 읍면동의 주민자치의 한해를 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행사에는 28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200여 명이 참석하였고, 개회식, 내빈소개, 활동영상 시청, 주민자치 유공자 표창수여, 축사, 종합평가 시상, 우수사업 공유, 활동 결과 소감 발표,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종합평가 및 외부 전문가의 분야별 발표 심사를 거쳐 우수 읍면동 주민자치회로 선정된 10개 주민자치회가 추진한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사례를 공유하며 서로의 활동을 지지하고 참고했다.

 

△최우수상은 주민자치고도화분야의 봉담읍, △우수상은 주민자치고도화분야의 남양읍, 지역특화분야의 우정읍, 지역활력분야의 동탄8동 △장려상은 지역특화분야의 서신면·마도면, 지역활력분야의 팔탄면·병점1동·동탄2동·동탄5동 주민자치회가 수상했다.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은 “올 한해동안 각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해 주신 28개 읍면동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2024년부터 주민자치센터의 민간위탁 전면실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마지막까지 협약 및 사무원 채용과 관련해 꼼꼼히 살펴봐주시기를 당부드리고 내년에도 주민자치회의 활동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