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안양과천 하이러닝 활용 공개수업, 청계초등학교에서 두 번째 문을 열다!

교사와 학생은 더 가깝게, 배움은 더 풍성하게 모든 학생의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안양과천 하이러닝 활용 공개수업 2회째 개최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2월 18일, 청계초등학교에서 안양과천 하이러닝 활용 과학 교과 공개수업을 열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8일 신성고등학교에서 첫 번째 하이러닝 활용 공개수업을 개최한 후 두 번째 공개수업이다.

 

하이러닝 활용 1회 공개수업에는 유/초/중/고/ 교장, 교감, 교사, 교육지원청 전문직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고, 이번 공개수업에는 50여명이 참석함으로써 관내 교사들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을 엿볼 수 있었다.

 

수업 이후 나눔의 시간을 통해 하이러닝을 활용하는 교수학습 방법적 측면에 대한 논의는 물론 에듀테크 활용 수업의 변화에 대한 내용을 함께 고민하며, 안양과천 디지털 기반 C.O.R.E.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이후 12월 27일 수요일, 안양고등학교에서 금년도 마지막 하이러닝 활용 릴레이 공개수업을 열어 참여하지 못한 교사들에게 하이러닝을 활용한 수업 방안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고아영)은 “AI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의 출시 이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에 이어, 실질적으로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개수업을 통해 활용 방안을 공유하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안양과천의 모든 교사와 학생이 더 가깝게, 배움은 더 풍성하게 모든 학생의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024년도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