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문해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이수자 학력 인정

지역 어르신 39명 문해교육으로 초·중 학력 취득의 기쁨 누려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월 22일 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지역문자해득교육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2023학년도 문해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초·중학 3단계 이수자 39명(초등 20명, 중학 19명)의 학력을 인정했다.

 

‘학력인정 문해교육’은 정규 학교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 학습자의 학력 인정 제도로 일상에 필요한 기초 문해력뿐 아니라 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안양시민대학, 안양시민학교,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해당 기관에서 초·중학과정 3단계 이수자들의 신청을 받아 제출하면 교육지원청에서 기준에 맞는지 심사 후 학력인정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2011년 경기도교육청 내 최초로 안양시민대학이 초등과정 시범 기관으로 운영한 이래로 초등학력 이수자 246명과 중학학력 이수자 130명으로 총 376명의 학습자가 학력 취득의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 이번 학력인정 신청자 중 최고령자는 초등 82세, 중학 76세로 열심히 노력하며 공부한 결과 기준에 부합해 각각의 학력을 인정받게 됐다.

 

고아영 교육장은 “문해교육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이 학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월 25일(목)에 2023학년도 문해교육 프로그램 교육과정 이수자 39명에게 학력인정서를 교부할 예정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