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년 안양과천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수렴 기획워크숍 개최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학생의견수렴 기획워크숍 개최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4일 학생이 관심 주제에 따라 직접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는 ‘2024 안양과천 경기이룸학교 학생의견수렴 기획워크숍’을 개최했다.

 

2024년 경기이룸학교 공모에 앞서 학생들의 주도성을 강화하고 실제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 마련을 위한 취지로 진행했으며, 안양과천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 및 동일 연령대 학교 밖 청소년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사전에 제출한 관심 주제를 바탕으로 그룹을 이루어 공유멘토의 지도 하에 실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희망에 따라 30차시 이상의 기초와 50차시 이상의 전문(심화) 프로그램 두 단계로 구분해 기획했으며, 이는 향후 경기이룸학교 공모 시 주제 선정에 주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정된 프로그램을 제안한 학생들은 추후 2024년 경기이룸학교 학생 모집 시 우선 선발 혜택을 받게 된다.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성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앞으로도 학생 수요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