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현판 수여식 개최

학교, 지자체, 유관기관 등 총 12개의 거점활동공간 인증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6월 5일에 수원시미디어센터에서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 현판 수여식을 개최했다.

 

공유학교 거점활동 공간은 협력성, 안정성, 지속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지역교육 협력 주체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학교, 지역사회, 학교 밖 배움터 등 교육자원의 적극적 공유를 통한 지역교육 협력 성장에 동력을 제공한다.

 

수원시미디어센터는 수원 미디어 이음(E:음) 공유학교 프로그램 및 소프트웨어(SW), 창의융합인성수학 등의 여러 프로그램 운영을 비롯하여 공유학교 운영협의회 등의 장소로 지원하고 있는 수원 공유학교 거점활동 공간 중의 하나이다.

 

수원시미디어센터 외에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으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SW미래채움센터 ▲차세대융합과학기술연구원 ▲한국나노기술원 ▲수원문화원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호매실초 ▲수원정보과학고 ▲화홍고 ▲동성중 ▲망포고 ▲삼일공업고를 발굴하여 현재까지 총 12개의 공간을 확보했으며, 기관별로 인증서 및 현판을 전달할 예정이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접근성 좋은 학생 생활권 중심의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보하여 수원 공유학교 프로그램 운영과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