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죽산초등학교, Wee클래스 '친구사랑주간' 운영

친밀한 친구관계를 형성하여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안성 죽산초등학교는 20일부터 24일까지 ‘친구사랑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학생 활동을 했다.


이 활동은 새 학년을 맞아 친구사랑의 지속적인 실천을 통하여 바른 품성을 함양하고 친밀한 친구관계를 중심으로 한 즐겁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 기간 담임교사와 협력하여 각 학급별로 친구사랑 주제에 맞게 다양한 활동을 했다. 특히 초등학생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크게 3개의 학년군으로 나누어 다른 활동을 진행했다. 구체적으로 1~2학년군은 ‘친하게 지내고 싶은 친구’찾기 활동, 3~4학년군은 ‘우리 반을 표현하는 단어들’찾기 활동, 5~6학년군은 ‘신입생에게 엽서 보내기’활동을 했다.


또한 위클래스 자체 행사로 ‘이심전심’ 이벤트를 진행했다. 교내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두 명 이상의 친구들이 모여 활동을 했다. 이 활동은 상담교사가 제시하는 2개의 제시어(예: 짜장면과 짬뽕) 중 공통적으로 대답한 제시어가 특정 개수 이상이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행사를 말한다. 학생들은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 간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이 무엇인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친구 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홍경희 교장은 “친구사랑주간 운영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소원했던 친구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학교폭력이 없는 즐거운 학교 생활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