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시관악장애인복지관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지원 업무협약 맺어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안양시관악장애인복지관과 2023년 12월27일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2월 27일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과 안양과천 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의 목적은 안양과천 관내 특수교육대상자의 진로·직업교육 지원을 위해 현장 실습용 시설을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의 현장 중심형 직무지도와 사회적응을 위한 최적의 맞춤형 직업교육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내 아이드림 카페를 활용하여 안양시청과 연계한 장애인 일반형 일자리 직원, 안양시관악장애애인복지관 연계 교육복지일자리 직원, 고등학교와 전공과 학생의 실습으로 체험형 진로‧직업의 교육 체계를 갖춘다. 이를 통해 장애인 및 장애학생의 일자리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카페를 이용하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직원은 안양시관악장애인복지관에 자발적 후원을 통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학생의 진로‧직업 교육 및 다양한 사회적응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향후 두 기관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체계적 진로직업 교육과 건전한 여가 생활 영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협력 운영하며 장애학생의 행복한 삶과 성장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고아영 교육장은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을 통해 장애학생의 진로직업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졸업 후 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앞으로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진로‧직업 교육 뿐만 아니라 교육봉사, 돌봄 등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력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