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팽성노인복지관, 2023년 자원봉사자 문화체험활동 실시

 

안녕일보 배용 기자 | 평택팽성노인복지관은 7일 평택CGV에서 자원봉사자 약 200명과 함께 ‘2023년 자원봉사자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평택팽성노인복지관의 어르신들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힘써주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영화관람과 간식을 제공함으로써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를 전했으며, 이원형 평택팽성노인복지관 관장이 참석하여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식당 활동 보조, 밑반찬 전달 및 말벗 서비스, 이미용 재능기부, 프로그램 활동 보조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날 참여한 봉사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른 봉사자들과 친목을 다지며 힐링의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하면서 즐겁게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평택팽성노인복지관 이원형 관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이 어르신들을 위한 큰 힘이 된다.”며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격려가 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택팽성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파악하여 삶의 질 향상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위기 및 독거노인 자립지원사업,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지원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사회참여지원사업, 지역복지연계사업, 기능회복지원사업, 급식지원사업(경로식당), 노인상담사업을 수행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