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2023 호매실동 주민총회 성황리 마무리

보는 즐거움과 참여하는 기쁨까지 더해진 주민 공론의 장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 호매실동 두레뜰공원에서 ‘2023 호매실동 주민총회·호매실축제’를 호매실동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주민총회를 통해 최종 결정된 2024 마을자치계획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의 우선순위는 ①매화축제 ②향토회관 프로그램 활성화 ③자목마을 자전거길 조성 ④온기나눔 버스정류장 ⑤노후 손잡이․LED 교체 사업 ⑥학교폭력예방교육 ⑦공유냉장고 설치 ⑧스마트폰 사용방법 교육 순으로 집계됐다.

 

2023 호매실동 주민총회는 형식적이고 의식행사의 이미지를 타파하고자 부대행사로 △호매실 축제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도심 속 안전Zone 조성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했다. 다양한 지역예술인 참여 공연은 물론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체험부스를 다수 운영했으며 화성 소방서의 협조로 이동안전체험 소방안전교육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이날, 주민총회에 참석한 기우진 권선구청장은 “최재근 주민자치회장님을 비롯하여 이번 주민총회 개최 준비에 애쓰신 주민자치회 및 동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주민들께서는 앞으로 호매실동 주민자치회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호매실동 주민자치회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형식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주민총회를 축제 형식으로 각종 문화공연,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과 함께 기획하여 보는 즐거움과 참여하는 기쁨까지 더해진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