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실천을 위한‘2023년 오산시 세마동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오산시 세마동 8개 단체 연합이 주관한 ‘2023년 사랑의 김장 담그기’행사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세마동 행정복지센터 1층 광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세마동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세마동 8개 단체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하여, 15일에는 김장김치 양념 등 속 재료를 준비하고 16일에는 회원들이 모여 배추 500포기를 정성을 모아 김장김치로 완성했다.

 

이 김치는 독거노인,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등 소외된 이웃 100여 가구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달됐다.

 

이정효 세마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가 세마동 새마을부녀회장으로 활동하는 마지막 해인 만큼, 어느 때보다 맛있는 김장 김치가 될 수 있도록 신경을 썼으며, 보내드리는 작은 정성이 소외된 이웃분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은자 세마동장은 “궂은 날씨에도 양일간 참여해 주신 세마동 8개 단체 회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세마동 8개 단체 연합과 합심하여, 소외된 이웃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세마동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