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3 안양과천 중등 진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탐방 현장연수 개최

학생의 맞춤형 취업진로/창업진로/진학진로교육 역량 함양을 위한 교원 대상 학교탐방 현장연수 개최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1월 24일 안양과천 내 직업계고 교감, 수석교사, 진로전담교사, 학과부장 등 교원을 대상으로 취업/창업/진학 진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교탐방 연수를 진행했다.

 

상업계열의 근명고, 안양문화고, 평촌경영고와 공업계열의 안양공업고, 평촌과학기술고가 인근 수원지역의 삼일고와 삼일공업고를 방문해 각 학교별 노하우를 보고 듣고 각 학교의 강점과 장점과 접목하여 전략으로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1부에서 먼저 삼일고를 방문하여 삼일고만의 취업진로, 창업진로, 진학진로 교육 사례를 나누며 상업계열 특성화고로서 재학생의 교육 내실화를 위해 어떠한 도전을 하고 있는지 소통하고, 고교학점제에 발맞추어 상업계열 실습실 위주로 공간 탐방도 함께 이루어졌다.

2부에서는 삼일공업고로 이동하여 삼일공업고의 이미지 개선 및 도약을 위한 재구조화 전략을 나누고, 공업계열 실습실 위주의 공간 탐방이 이루어졌다.

 

고아영 교육장은 “2023년 관내 직업계고가 갖는 강점과 기회를 우리 안양과천 학부모, 교사, 학생들에게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도전이 꾸준히 있었다. 이와 더불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창업/진학진로 교육이 내실있게 이루어져 학생 맞춤형 진로설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직업계고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늘과 같은 다양한 연수의 기회를 교육지원청에서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