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3년 영재교육원(안양과천, 만안) 수료식 개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맞춤형 활동 중심 영재교육 프로그램 제공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12월 13일 오후 4시부터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부설 영재교육원(안양과천, 만안)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 수료식에는 최종 교육 이수 학생 68명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인덕원중학교와 박달초등학교 내에 두 곳의 영재교육원에서 올해 5월부터 초등학교 3학년 ~ 중학생까지 220여 명의 학생을 모집하여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수료식에 참석한 68명의 학생들은 1단계 예비과정을 거쳐 2단계 학생주도 프로젝트 과정까지 통과한 안양·과천 지역의 우수 학생들로 알려졌다.

 

고아영 교육장은 수료 학생 모두에게 수료장을 수여한 후, 축사에서‘우리 학생들 마음 속의 불꽃이 꺼지지 않도록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 최대호 안양시장도 영상 축사에서 ‘급변하는 미래를 준비하는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안양시도 교육지원청과 함께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수료식 이후에는 참여 학생들의 연구 성과물 발표회가 한 시간 가량 이어졌다.

 

수료학생 중 일부는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연구활동 상위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잠재력을 키워나가게 된다.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은 내년 3월 공고를 통해 안내되며, 초등학교 3학년 ~ 중학생 대상으로 학교의 추천을 받아 모집할 계획이다. 또한 영재교육원(안양과천 349-4032, 만안 468-9506)에서는 관심 있는 학부모들의 입학 및 교육과정 상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